본문 바로가기
과학 상식

솔페지오 주파수(Solfeggio frequency)란?

by 과학 세상 2023. 8. 10.
반응형

솔페지오 주파수(Solfeggio frequency)란?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솔페지오 주파수는 고대 기원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서양 기독교와 동부 인도 종교에서 사용되는 근본적인 소리이다.

 

그레고리오 성가(Gregorian Chants)와 고대 인도 산스크리트 성가에서 사용되었으며, 여섯 음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여섯 음을 오리지널 솔페이지 음계라고 하며, 각 음에 해당하는 주파수를 솔페이지 주파수라고 한다.

 

이 척도는 때때로 UT(도), RE(레), MI(미), FA(파), SO(솔), LA(라)로 표현한다. 나중에 솔페지오 주파수는 9개의 음표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고, 각 음표는 헤르츠(HZ) 단위의 특정 주파수 측정값에 해당한다.

 
솔페지오 주파수(Solfeggio frequency)의 역사


의사이자 연구원인 Joseph Puleo 박사는 1970년대에 Solfeggio 주파수를 재발견했으며, 수학적 숫자 감소를 사용하여 신체를 균형으로 되돌리고 치유를 돕는 6가지 측정 가능한 톤을 식별했다. 이러한 주파수는 치유를 자극하고 활력을 촉진하기 위해 의식과 잠재의식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졌다. 

 

과학계는 인체에 미치는 다양한 물리적 효과와 함께 연주되는 음악의 유형을 연결하기 시작했는데, 생화학자 Glen Rein 박사는 1988년에 다양한 음악이 인간 DNA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한 연구를 수행했다. 

 

그의 실험은 그레고리오 성가와 산스크리트 성가가 자외선 흡수를 증가시켜 인간 DNA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면 클래식 음악은 영향이 적고 록 음악은 자외선 흡수를 감소시켜 잠재적으로 DNA에 해를 끼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솔페지오 주파수(Solfeggio frequency)의 효과


Solfeggio 주파수는 심오한 정신적, 감정적, 신체적 영향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주파수는 사용되는 주파수에 따라 차크라(Chakra, 척추를 따라 위치하는 신체에서 에너지가 모이는 7개의 중심점)를 열고 다양한 정신적, 육체적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오는 것으로 여겨진다.

 

기본 9개의 Solfeggio 주파수 범위는 174Hz ~ 963Hz입니다. 각 주파수는 통증과 스트레스 해소(174Hz), 조직과 장기 치유(285Hz), 죄책감과 공포 해소(396Hz), 상황을 원상태로 돌리고 변화를 촉진(417Hz), 변화 촉진, 기적(528Hz), 관계 연결(639Hz), 직관 각성(741Hz), 영적 질서로의 회귀(852Hz), 신성한 의식 또는 깨달음 도달(963Hz) 등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우리 몸에 있는 7개의 차크라
7개의 차크라

Solfeggio 주파수의 힘은 지구 표면과 전리층 사이에 존재하는 저주파 전자기 공명인 슈만 공명과의 공명에 있다. 독일의 물리학자 Winfried Otto Schumann이 발견한 이 공명은 다양한 수준의 인간 뇌 활동과 관련이 있는데, Herbert Konig는 슈만 공명과 인간의 뇌 활동 사이의 연결을 더 연구하여 공명과 다른 뇌파 상태 사이의 일치를 찾았다. 

 

여러 가지 솔페지오 주파수(Solfeggio frequency)와 그 효과


174Hz 솔페지오 주파수

74Hz 솔페지오 주파수는 치유와 관련이 있으며 몸과 마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 주파수가 포함된 음악은 마취 및 통증 완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신체의 긴장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주파수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허리 통증, 편두통 및 무릎 통증과 같은 상태가 완화되었다는 연구가 있다.

이 특정 주파수는 안전감, 용기 및 안정감에 역할을 하는 루트 차크라와 관련이 있습니다. 174Hz 솔페지오 주파수 음악을 들으면 정서적인 힘을 강화하고 안전감, 용기, 치유의 느낌을 고취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174Hz를 포함한 솔페지오 톤에 노출되면 세포가 DNA의 손상 없이 자외선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주파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메커니즘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이완, 통증 완화 및 전반적인 치유를 촉진하는 잠재적 이점은 분명하다.

285Hz 솔페지오 주파수

285Hz 솔페지오 주파수는 치유 및 회춘과 관련이 있다. 이 주파수는 수천 년 동안 알려지고 사용되어 왔으며 그 기원은 이집트인과 중세 승려와 같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현대 연구자들은 그 효과 뒤에 숨겨진 메커니즘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 있지만 이 주파수는 심박수를 늦추고 이완을 유도하며, 신체의 조직과 장기의 치유와 재생을 촉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종종 척추의 바닥에 위치한 루트(Root) 차크라와 관련이 있으며, 차단되었을 때 불안, 질투 및 분노의 감정이 나타나게 한다.

 

또한 이 주파수는 루트 차크라의 균형을 재조정하고 죄책감과 질투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된다.


396Hz 솔페지오 주파수

396Hz 솔페지오 주파수는 소리 치유에 사용되는 기본 주파수입니다. 수세기 동안 다양한 치료 관행에 사용되었다. 이 주파수는 척추 기저부에 위치한 주요 에너지 센터인 루트 차크라와 관련이 있다.

 

이 주파수는 두려움, 스트레스, 걱정 및 불안과 같은 다양한 정서적 및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주파수는 잠재의식 깊숙이 묻혀 있는 죄책감을 제거고 내면의 평화를 향상시킨다.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부정적인 믿음과 생각에서 해방시킨다.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고 정서적 치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이 주파수를 들으면 부교감 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안정감과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417Hz의 솔페지오 주파수

417Hz의 솔페지오 주파수는 에너지 정화와 관련이 있다. 이 주파수는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는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 몸의 진동 에너지와 상호 작용하여 치유와 균형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이 주파수는 부정적인 에너지를 제거하고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 패턴을 제거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 주파수는 또한 변화를 촉진하고,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고, 천골 차크라의 균형을 잡고 치유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다.

 

이 주파수를 듣는 것은 잠재의식의 일부에 접근하고 제한적인 행동 패턴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어지는데, 그것은 뇌파 상태, 특히 성, 쾌락, 친밀감 및 창의성과 관련된 감정과 관련된 천골 차크라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528Hz 솔페지오 주파수

528Hz 솔페지오 주파수는 고대부터 치유 특성을 위해 사용된 소리이다. 528Hz를 포함한 이러한 주파수는 고대 인도에서 중세 유럽에 이르기까지 문화 전반에 걸쳐 종교 의식 및 의례에 사용되었다.

 

연구에 따르면 528Hz에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힘이 있고, 정서적인 해방과 치유를 가져올 수 있는 주파수로 주목받고 있다. 이 주파수는 변화, 증가된 에너지, 인식, 창의성 및 내면의 평화와 관련이 있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이 주파수를 단 5분만 들으면 내분비 및 자율신경계 스트레스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 다른 연구에서는 528Hz 주파수에 노출되면 다른 주파수에 비해 긴장 불안이 감소하고 기분 장애 점수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528Hz 주파수는 세포 기능, 세포 생존 능력, 심지어 DNA 복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639Hz Solfeggio 주파수

심장 차크라와 관련이 있으며 사랑, 연민, 조화로운 관계 및 향상된 의사 소통을 촉진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불안한 마음을 연민과 사랑의 마음으로 변화시키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감정을 북돋아 주는 힘이 있다고 믿어진다.

 

이 주파수는 종종 "심장 진동" 또는 "심장 차크라 주파수"라고 하는데,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고 정서적 상처를 치유하는 강력한 도구로 간주된다.

 

이 주파수는 조화로운 대인 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사랑을 끌어당기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관계 내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714Hz 솔페지오 주파수

714Hz 솔페지오 주파수는 전통적으로 솔페지오 일부로 인식되지 않지만 치유와 영적 속성이 있다고 믿어지는 고대 음악 톤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갖거나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고, 더 높은 의식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파수이다. 개인이 가진 두려움을 제거하고 판단이나 문제로부터 자신을 자유로워지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852Hz 솔페지오 주파수

852Hz 솔페지오 주파수는 종종 솔페지오 음계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다양한 영적 및 치유 관행에 사용되는 일련의 음악 톤이다. 그것은 영적 성장, 직관 및 더 높은 의식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이 주파수를 듣거나 명상하는 것이 자신과 더 깊은 연결을 촉진하고 직관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직관력을 각성시켜 주고 영적 질서의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직관력을 일깨우고 에너지 균형을 유지하며 본래의 완벽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한다. 


936Hz 솔페지오 주파수

936Hz 솔페지오 주파수는 종종 사운드 힐링 및 명상 연습에 사용되는 일련의 톤이다. 이 주파수는 마음과 몸에 특정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며 때때로 "제3의 눈" 주파수 또는 각성 주파수라고도 불린다.

 

송과선과 제3의 눈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높은 차원의 의식과의 연결을 도와준다. 송과체는 솔방울샘(pineal gland)으로 불리며, 멜라토닌과 각종 호르몬들을 분비하는 내분비 기관이다.

 

외부 세계와 접촉하는 내분비 기관으로서 빛을 감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송과체의 세포는 뇌의 깊은 곳에 위치해 있어 뇌와 직접적인 연결은 없지만, 빛을 노출하면 빛을 감지할 수 있다. 이러한 능력으로 송과체는 세 번째 눈으로 비유되며, 인체에 필수적인 비밀감지 기관이라고도 불린다

솔페지오 주파수에서 생성되는 물의 결정 구조
솔페지오 주파수에서 생성되는 물의 결정 구조

결론

 

이러한 솔페지오 주파수들은 음악, 음파 요법, 명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며, 각 주파수는 특정한 측면에서 치유와 균형을 도모하는 데 활용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주파수의 효과는 여전히 연구와 논의의 대상이며, 사용 전에는 전문적인 조언을 받거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과학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에 존재하는 수학, 프랙탈  (2) 2023.10.24
비트코인(Bitcoin)과 암호화폐(cryptocurrency)  (0) 2023.08.25
콜라겐(Collagen)  (0) 2023.08.08
태풍(Typhoon)이란?  (0) 2023.08.05
안경 처방전  (0) 2023.08.03